TRAVEL

여수 바다와등대 펜션 주변 여행지

Tourist Spot

펜션 근처의 주요 관광지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 백야도등대

    백야도 등대는 여수시에서 남서쪽 해상으로 18.5km 떨어진 백야도의 남쪽 끝에 자리한 등대로, 정식 명칭은 백야도 항로표지관리소이다. 1928년 12월 10일 첫 불빛을 밝힌 이래 여수-나로도-거문도를 오가는 선박의 길잡이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2006년 높이 24m의 백색 원형 철근콘크리트 구조물로 개량하였다. 등대는 20초에 한 번씩 성괌하며 약 38km 떨어진 거리에서도 볼 수 있다. 낚시도구는 따로 대여해드리지 않으며 낚시대여점을 소개해드립니다. (자료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 korean.visitkorea.or.kr)
    펜션에서 약 300m, 도보 5분 거리

  • 금오도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지역으로 마치 큰 자라를 닮았다고 하여 금오도라 부르며, 설화와 전설, 민요와 민속놀이 등이 다양하게 전해져 오고 있다. 숲이 울창하고 특히 국할나무와 산삼이 많이 분포되어 있으며, 조선시대에는 왕실에서 민간인의 입주를 금지키시고 사슴을 수렵하기도 했던 곳이다. 우리나라 최대의 감성돔 산란처 중의 한 곳으로도 유명하며 낚시원터로 강성돔 외에도 참돔,돌돔 등이 많이 나서 낚시애호가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 노량때까치,수리부엉이 외 육지의 희귀조류 35종이 자생하고 있어 동물의 낙원으로도 불리워진다. (자료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 korean.visitkorea.or.kr)
    배로 약 1시간 소요, 선착장은 펜션에서 차량 약 3분 거리

  • 사도

    사도는 본도와 간도, 시루섬, 중도, 증도, 장사도, 나끝, 연목 등 7개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해마다 음력 정월 대보름, 2월 영등일 등 두세 차례에 걸쳐 2∼3일 동안 "물 갈라짐" (일명 모세의 기적)이 열리면 길이 1.5km, 폭 30m의 길이 생겨나 일곱 개의 섬들이 'ㄷ'자형으로 연결되는 장관이 연출된다. 그뿐만 아니라 본섬의 선착장에서 20분간 해변도로를 따라 걸어 들어가면 마주치는 중도의 기암들도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자료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 korean.visitkorea.or.kr)
    배로 약 50분 소요, 선착장은 펜션에서 차로 3분 거리에 위치

  • 하화도

    1896년 돌산군 설립 당시에는 화개면에 속하였으나 1914년 행정구역 개편 때 옥정면과 화개면을 합하여 화정면 상?하화도로 되었다. 아래쪽에 위치한 섬을‘하화도’라 하였으며 지형이 소의 머리 같다고 하여 한때는‘소섬’이라 부르기도 했다. 하화도는 임진왜란 당시에 인동 장씨(성명 미상)가 처음 입도하였고 동백꽃과 섬모초, 진달래꽃이 섬 전체에 만발하여 ‘꽃섬’이라 불렀으며 마을 앞 서북쪽 1km 지점에 똑같은 꽃섬이 하나 있는데 그 섬을 상화도‘웃꽃섬’, 하화도는‘아래 꽃섬’이라 부르고 있다. 일설에는 이순신 장군이 항해를 하다 꽃들이 많아 '꽃섬'이라 명명했다고 전해지고 있는데, 임진왜란 이전에 무인도였다면 지도 제작시에 이름을 붙여 줄 수 있었기 때문에 이러한 설도 내려오고 있다. (자료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 korean.visitkorea.or.kr)
    배로 약 1시간 소요, 선착장은 펜션에서 차로 3분 거리에 위치

  • 여수 해상케이블카

    여수해상케이블카는 돌산공원과 자산공원 사이의 1.5km 길이 바다를 시속 5㎞로 횡단한다. 아시아에서 홍콩, 싱가폴, 베트남에 이어 네 번째로 바다 위를 통과하는 이 케이블카에서는 여수의 빼어난 전경과 한 폭의 그림 같은 다도해의 풍광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크리스탈 캐빈 10대와 일반 캐빈 40대를 운영 중이며, 특히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에 탑승할 경우 발밑 아래 펼쳐지는 바다를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다.
    연락처:061-664-7301 / 이용시간:09:00~22:00 / 이용요금:10,000원 (일반 편도 기준) (자료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 korean.visitkorea.or.kr)
    펜션에서 약 30km, 차량 약 1시간 거리

  • 아쿠아플라넷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와 함께 개장한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국내 2위 규모로 연간 100만 명이 찾는 남도지역의 랜드마크이다. 국제 희귀종 흰고래 벨루가들과 바이칼 물범 등 총 280여 종 3만 4,000마리의 다양한 해양 생물들과 교감할 수 있다.
    문의ㆍ안내:061-660-1111 / 이용시간:연중무휴 10:00~19:00 (※ 1시간 전까지 입장가능) (자료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 korean.visitkorea.or.kr)
    펜션에서 약 30km, 차량 약 1시간 거리

실시간 예약창